전기맷돌

(이슈) 감기, 세기관지염, 독감, 그리고 코로나 19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안중호ENT 작성일20-02-20 00:00 조회3회 댓글0건

본문



환절기나 겨울철에 흔히 찾아오는 감기와 세기관지염은 비교적 경미한 증상 (미열, 콧물, 코막힘, 천명음 등)을 가지고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로 호전될 수 있는 질환이지만, 이차 세균 합병증인 중이염, 부비동염, 폐렴 등은 상당한 치료를 필요로 합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 독감, 플루는 A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현재도 겨울철 우리의 생명을 가장 많이 빼앗아 가는 주범이고, 간혹 큰 변이를 일으켜서 전세계를 공포에 떨게 하지만, 오랜 기간 연구 끝에 백신이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치료제도 생산하게 되었습니다.

우한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일명 코로나 19 바이러스는 동물과 사람간에 전이가 되면서 변형이 일어나 현재 우리들에게 큰 공포와 불안감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백신과 치료제가 개발되어서 더이상 바이러스로 인해 우리의 삶이 위협받지 않기를 바랍니다.

특히 열이 심하게 나거나, 오한, 근육통 등 전신 증상이 심한 경우는 독감과 코로나 19가 비슷할 수 있으므로 마스크를 하고 가까운 종합병원의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코로나 감염 여부를 진단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씻기는 감염이나 오염을 막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비누와 물로 열심히 손을 씻고, 알콜 세정제를 이용해서 더욱 확실하게 세균감염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모두 힘냅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7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miraengm.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